한국어교육 - 실습지도안 - V -(으)러 가다/오다


[V -()러 가다/오다]

학습목표: 1. 'V -()러 가다/오다‘를 사용하여 이동의 목적을 표현할 수 있다.


단계
교수·학습 내용 및 활동
학습 자료
시간
()
지도상의 유의점
도입
(등산에 가는 사람 사진)
교사: 이 사람은 어디에 가요?
학생: 산에 가요
교사: 왜 가요?
학생: 등산하러 산에 가요.
사진
2
‘-()러 가다/오다의 사용되는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게 한다.
제시

(1) 의미정보 제시
V-()러 가다/오다가 이동의 목적을 표현한다.
(학교 사진을 보여준다)
교사: 여러분, 여기가 어디에요?
학생: 학교요
교사: , 학교에요. 학교에서 뭐 해요?
학생: 공부해요
교사: , 학교에서 공부해요. 우리는 학교에 공부하러 가요.(천천히 반복해서 말한다)
학교에 왜 가요? 공부하러 가요.
교사: 오늘은 -()러 가다를 배워요. 왜 가요?의 답이에요
  왜 가요?         V-()러 가다/오다

(은행사진, 돈을 찾는 사진)
교사: 여러분은 은행에 왜 가요?
학생: 돈을 찾으러 가요.
교사: . 은행에 돈을 찾으러 가요.

(백화점 사진, 쇼핑하러 가는 사진)
교사: 두 학생은 지금 백화점에 가요. 뭘 하러 가요?
학생: 친구 생일 선물을 사러 가요
교사: . 백화점에 친구 생일 선물을 사러 가요.

(2) 형태정보 제시
-받침 유무에 따른 변화
-모음이 연결될 때의 불규칙 활용 규칙 보여주기






사진
낱말카드
문형카드

13
의미정보 제시할 때 주어의 ‘이동의 목적’에 초점이 가도록 유도한다

연습




생성





마무리



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한국어교육 - 실습지도안 V-(으)ㄴ 적이 있다

부동산학 기초이론 - 부동산 투자, 부동산 투기, 재산 3분법, 저당상수와 연금 현가계수, 상환조견표